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글 모음

가슴 아픈 사랑을 경험한 것뿐이다

by 맥가이버 Macgyver 2007. 5. 15.

▣ 가슴 아픈 사랑을 경험한 것뿐이다

 

  
 

그가 원하는 게 내가 아니라는 걸 아니까 돌아서야 한다.
내가 그가 아니면 안 되듯이,
그는 나를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그가 택한 건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니까.
사랑하지만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도 있는 것이다.


그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그를 덜 사랑해서도,
내가 온 마음을 다하지 않아서도 아니다.


그가 내 사랑이 아니었을 뿐이고,
우리의 운명은 그렇게 예정되어 있었던 것이다.


나는 지금 이 이별을 받아들일 것이다.
사랑만으로 안 되는 사랑이 있고,
눈물만으로는 돌이킬 수 없는 사랑이 있으니까.


나는 결코 사랑에 실패한 것이 아니다.

그냥 가슴 아픈 사랑을 경험한 것뿐이다.


- 조진국의 '
고마워요, 소울메이트'에서

 

 

위 사진은 2006년 1월 17일(화) 강촌 검봉/봉화산 연계산행 時

'강선봉'을 오르는 도중에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