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글 모음

가을이 오면

by 맥가이버 Macgyver 2007. 9. 1.
 
 

아이리스 가을이 오면 아이리스

 


 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아이리스

가을이 오면,
나는 맨 먼저 얼굴을 스치는 산들바람을 느껴볼 것입니다.
여름 더위와 습기 씻어내는 상쾌한 산들바람을 느끼면서
내 마음에 묻어 있는 불평과 불신의 부정적인 생각을 씻어 낼 것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맑고 파란 하늘을 자주 올려다볼 것입니다.
'후'불면 일렁일 것 같은 하늘을 바라보면서
나의 마음도 저렇게 맑고 푸르게 될 수 있기를 기도할 것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그 동안 멀어진 이들에게 편지를 쓸 것입니다.
그와 가장 좋았던 때를 되새기면서
앞으로 우리 사이에 새로운 아름다움이 피어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추수가 끝난 들판으로 나가 볼 것입니다.
황금 곡식으로 충만하던 들판이었지만,
이제는 모두 내주고 다음을 기다리는 자연의 희생과 담담함을 배우면서
남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생각할 것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깊은 산골에 들어가 볼 것입니다.
아무도 모르는 햇살 속에서 홀연히 자기 색깔의 잔치를 벌이고 있는
나뭇잎들을 보면서 나는 소박함과 겸손을 배울 것이고,
나 자신의 분명한 색깔도 지닐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할 것입니다.



가을이 오면,
나는 나의 삶을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지나간 시간을 되돌아보고, 오늘의 나를 점검해 보며,
앞으로의 내 모습을 상상해 볼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나에게 실없는 욕심이 생기지 않았는지 살펴볼 것이며,
무엇보다 나의 삶이 열매 맺는 삶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할 것입니다.

 

*-가슴에 남는 좋은 느낌에서-*

 

  늘 언제나 항상 변함없이
 


  
 
위 사진은 2005년 10월 03일(월)
'북한산성의 잊혀진 장대(將臺)를 찾아서' 中 '북장대지'에서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