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글 모음

단 하나의 약속

by 맥가이버 Macgyver 2005. 4. 8.

 

 

단 하나의 약속
 
이제 나는 단 하나를 생각하며 약속합니다.
 
나의 삶, 나의 생각 속에 단 하나라도
진실로 내 것으로 삼기 위하여
오늘 나는 나에게 이런 약속을 합니다.
 
나는 단 한 사람이라도 진실로 사랑하겠습니다.

 
아무 욕심 없는,
아무것에도 오염되지 않은
순수하고 깨끗한 사랑 그 자체를
누군가와 주고받으면 그 사랑 속에서
날마다 내 모습이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나는 단 한 가지라도 진심으로 감사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감사할 일이 많은데도
늘 망설이다가 불평하였지만
이제는 아침에 일어나는 내 모습 하나라도
마음 깊이 감사함으로 불만의 그늘에서 벗어나
만족의 햇살 속에 설 것입니다.
 
나는 단 한번이라도 겸손해질 것입니다.
 
날마다 교만의 언덕을 오르고 싶을 때
고개를 숙이고 겸허한 마음으로 손을 매만지면서
낮춤으로 얻는 내 맘의 평화를 맛볼 것입니다.
 
나는 단 한 가지 일이라도 철저히 배우고 익혀
그 분야에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완전한 내 것이 아니고는 자유로워질 수 없음으로
지금부터라도 어느 한 부분을 택하여
그 일을 완전히 내 것으로 삼아
내 자신의 자유와 여유를 얻을 것입니다.
 
-정용철님의 "가슴에 남는 좋은 느낌 하나" 에서
 
◈ 흐르는 곡은 "바다" /김석옥님의 승인 음악입니다 ◈

      '▣감동과 깨달음☞ > ♡ 좋은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한 인연  (0) 2005.04.08
      침묵하는 연습  (0) 2005.04.08
      봄에는 사랑을 고백하지 마라  (0) 2005.04.08
      이런 우리였으면 합니다.  (0) 2005.04.03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에게  (0) 200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