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시 모음

초승달에게

by 맥가이버 Macgyver 2006. 11. 25.

 

  

 

 

  

 

초승달에게 / 이기철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작다는 것을 알게 해준 초승달이여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누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초승달이여

 

나는 배고픔을 이기지 못하고

밥과 국과 고기와 채소를 마구 소비했다

나는 나 이외에는 아무도 사랑하지 않았다

 

내가 욕망의 동냥 그릇을 들고 다니는

거지라는 것을 알게 해준 초승달이여

그래도 나락에 떨어져 내 뼈를 부러뜨리지 않고

다리를 건너가게 해준 초승달이여

 

그대만큼 내가 높고 여리고 환해질 수 있다면

그대만큼 내가 밝고 아름답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면

 

 

     

    위 사진은 2006년 11월 24일(금) 삼성산 야간산행 時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