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시 모음

당신과 나의 나무 한 그루 / 도종환

by 맥가이버 Macgyver 2007. 3. 12.

    당신과 나의 나무 한 그루 / 도종환 

     

    노래가 끝나자 바람소리가 크게 오네요

    열어둔 창으로 솨아솨아 밀려오는 바람처럼

    당신의 사랑은 끊임없이 제게 오네요

    가늠할 수 없는 먼 거리에 있어도

    나뭇잎 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로 흔들리며

    아주 가까이 당신의 사랑은 제게 와 있어요

    어떤 날은 당신이 빗줄기로 나뭇잎으로 하루종일 적시기도 하고

    어떤 날은 거센 바람으로 잎파리들을 꺾어 날리기도 하지만

    그런 날 진종일 나도 함께 젖으며 있었고

    잎을 따라 까마득하게 당신을 찿아나서다

    어두운 땅으로 쓰러져 내리기도 했어요

    봄이 또 오고 여름이 가고

    잔가지에 푸른 잎들 무성히 늘어

    빈 가슴에 뿌릴 박고

    당신의 하늘 언저리 더듬으며 자라는 나무 그늘에

    오늘도 바람은 여전히 솨아솨아 밀려오고

    천둥이 치고 마른 번개가 높은 나무끝을 때려도

    어둠 속에서 어린 과일들 소리없이 크는

    오래된 나무 한 그루를 사이에 두고

    당신과 나의 사랑은 오늘도 이렇게 있어요 

     

     

     

    ☞ 이 사진은 2007년 3월 10일(토)에 '남한강과 팔당호 따라 50km 도보여행'

    (양평역에서 팔당대교 남단까지) 中 '광동교'를 건너기 전에 찍은 것임. 

           

          '▣감동과 깨달음☞ > ♡ 좋은 시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무는 / 류시화  (0) 2007.03.12
          꿈으로 크는 나무 / 김민중  (0) 2007.03.12
          슬픈 나무 / 이정하  (0) 2007.03.11
          소나무 / 황상순  (0) 2007.03.11
          비 오는 날의 일기 / 이정하  (0) 2007.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