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시 모음

이별한 자가 아는 진실 / 신현림

by 맥가이버 Macgyver 2007. 9. 19.
 
 이별한 자가 아는 진실 / 신현림 

담배불을 끄듯 너를 꺼버릴 거야


다 마시고 난 맥주 캔처럼 나를 구겨버렸듯

너를 벗고 말 거야

그만, 너를, 잊는다,고 다짐해도

북소리처럼 너는 다시 쿵쿵 울린다


오랜 상처를 회복하는 데 십년 걸렸는데

너를 뛰어넘는 건 얼마 걸릴까

그래, 너는 나의 휴일이었고

희망의 트럼펫이었다

 

지독한 사랑에 나를 걸었다

뭐든 걸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니라 생각했다

네 생각 없이 아무 일도 할 수 없었다


너는 어디에나 있었다

해질녘 풍경과 비와 눈보라,

바라보는 곳곳마다 귀신처럼 일렁거렸다

온몸 휘감던 칡넝쿨의 사랑

그래, 널 여태 집착한 거야


사랑했다는 진실이 공허히 느껴질 때

너를 버리고 나는 다시 시작할 거야

 

 -<세기말 블루스>(1996)

  늘 언제나 항상 변함없이  
 
19671


  
위 사진은 2007년 9월 15일 (토)
'2007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다녀오면서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