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시 모음

소망의 시(2) / 서정윤

by 맥가이버 Macgyver 2007. 2. 8.
 
 
▒ 소망의 시(2)  / 서정윤 ▒
 
  
 

    스쳐 지나는 단 한 순간도

    나의 것이 아니고

    내 만나는 어떤 사람도

    나는 알지 못한다.


    나뭇잎이 흔들릴 때라야

    바람이 분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햇빛조차

    나와는 전혀 무관한 곳에서 빛나고 있었다.


    살아 있음이

    어떤 죽음의 일부이듯이

    죽음 또한 살아 있음의 연속인가,


    어디서 시작된지도

    어떻게 끝날지도 알 수 없기에

    우리는 스스로의 생명을 끈질기게,

    지켜보아 왔다.


    누군가,

    우리 영혼을 거두어 갈 때

    구름 낮은 데 버려질지라도 결코

    외면하지 않고

    연기처럼 사라져도 안타깝지 않은

    오늘의 하늘, 나는

    이 하늘을 사랑하며 살아야지.  

 
 
위 사진은 2007년 1월 18일(목) 원주 치악산 산행 時
'비로봉'을 오르다가 '상고대' 터널을 지나며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