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등산사진후기☞/♤ 충청도의 산&길

[20081011~12]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 1부

by 맥가이버 Macgyver 2008. 10. 12.

 

31941

 

 

2008년 10월 11일(토)~12일(일)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코스

서울남부터미널-안면버스터미널-안면도휴양림-상촌삼거리-지포저수지-애향의언덕-장곡2리
-고남면사무소-고남패총박물관-가경주 입구-고남6리(색시고랑)-영목항-가경주마을-조개부리마을
-바람아래해수욕장-장곡(장돌)해수욕장-장삼포해수욕장-운여해수욕장-황포항-쌀썩은여해수욕장

-샛별해수욕장-병술만(병술포)-병술만 방조제-오션캐슬-꽃지해수욕장-태안터미널-서울남부터미널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이야기 


이번에는 여러 사정으로 미루어 두었던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왔다.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안면터미널까지 버스로 이동한 후, 77번 국도를 따라 영목항까지 도보로 이동하여

영목항에서 일몰을 보고, 다음날 일출도 볼 예정으로 1박을 한 후

다음날 서쪽해안을 따라 오르다가 적당한 지점에서 마치려 하였으나...

 

예상보다 일찍 영목항에 도착하여 무료히 해 질때까지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느니

해 저물고 지쳐서 더 갈 수 없을 때까지 가보기로 하고 서쪽 해안을 따라 계속 진행하다보니

가경주마을과 조개부리마을을 지나 바람아래해수욕장을 거쳐 장곡(장돌)해수욕장까지 가서 1박하고,

다음날 장곡해수욕장에서 걷기 시작하여 장삼포, 운여, 쌀썩은여, 샛별해수욕장 등을 거쳐

병술만에서 둔두리해안으로 바로 건너지 못하고 병술만 방조제에서 오션캐슬쪽으로 진행하여

꽃지해수욕장까지 간 후 '안면도 도보여행'을 마치고...

꽃지 버스정류장에서 태안터미널까지 이동하여 서울남부터미널에서 모든 여정을 마친다.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자세한 이야기는 맥가이버의 블로그 사진으로 대신한다.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 1부를 시작하며...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안면도행 버스를 기다리며...

 

 

 안면도 안면버스터미널에 도착하여...  

 

 영목항을 향해...

 

 고남/휴양림 방향으로...

 

 

 여기는...

 

 

 

 

 고남까지 12km

 

 77번 국도를 따라...

 

 영목항까지 14km

 

 벼가 누렇게 익어가고...

 

 

 길에서 만난 ?사마귀

 

 

 

 

 

 안면도휴양림 앞을 지나...

 

 

 

 

 펌프를 보면 마중물이 생각나네...

 

 

 

 

 

 맥가이버

 

길 이야기

 

생각해 보면

내게는 길만이 길이 아니고

내가 만난 모든 사람이 길이었다.

 

나는

그 길을 통해 바깥세상을 내다볼 수 있었고

또 바깥세상으로도 나왔다.

 

그 길은 때로 아름답기도 하고

즐겁기도 하고 고통스럽기도 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길을 타고,

사람을 타고 왔던 길을 되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하니 웬일일까.

 

- 신경림의 <바람의 풍경> 중에서 -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 정용철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 속에는 햇살과 그늘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투명한 햇살을 받아 빛나는

나뭇잎과 그 아래에서 숨을 죽인 채

나뭇잎의 밝음을 받쳐 주는 그늘이 함께 있는 가을처럼,

나는 나를 밝히면서도 남을 빛나게 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 속에는 자랑과 겸손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봄부터 정성을 다하여 얻은 열매의 자랑과

익을수록 고개 숙이고 자신을 낮추는

겸손이 함께 있는 가을처럼,

나는 나의 노력으로 당당해질 때도

늘 겸손으로 나를 낮추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 속에는 감사와 아쉬움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이 내려 준 은혜에 감사하면서도

부족했던 노력을 아쉬워하는 가을처럼,

나는 은혜에 감사하면서도

나의 부족함을 성실로 채우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 속에는 낙엽과 열매가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주인의 사랑을 받는 열매와 다시 땅으로 떨어져

내일을 기약하는 낙엽이 함께 있는 가을처럼,

나는 오늘 이루지 못한 일에 실망하지 않고

다음을 기약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나는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 속에는 풍요로움과 가난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곳간을 채운 풍요로움 속에서도

가난한 이웃을 향해 마음을 비우는 가을처럼,

나는 생활의 풍요 속에서도 가난한 마음으로

남의 아픔을 헤아리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고구마밭

 

 

 

 

 아까 만난 놈과는 색깔이 다르네...

 

 

 

 이곳에서 도보시작 약 100분만에 5분간 휴식을 취하고...

 

 율포저수지

 

  

 너는 부디 길에서 죽지 말고...

 

 

 가을장미

 

 

 

 

 

 꽃잔디

 

 

 

 너도 잘 살아라.

 

 

 

  

 

 

 

길위에서의 생각 / 류시화

 

집이 없는 자는 집을 그리워하고

집이 있는 자는 빈들녁의 바람을 그리워한다

나 집을 떠나 길위에 서서 생각하니

삶에서 잃은 것도 없고 얻은 것도 없다

모든 것들이 빈 들녁의 바람처럼

세월을 몰고 다만 멀어져 간다

어떤 자는 울면서 웃을 날을 그리워하고

웃는 자는 또 웃음 끝에 다가올 울음을 두려워한다

 

나 길가에 피어난 풀에게 묻는다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았으며

또 무엇을 위해 살지 않았는가를

살아있는 자는 죽을 것을 염려하고

죽어가는 자는 더 살지 못했음을 아쉬워한다

자유가 없는 자는 자유를 그리워 하고

어떤 나그네는 자유에 지쳐 길위에 쓰러진다

 

  

 

 

 

 

 

 '태왕사신기 세트장'이라고...

 

 일단 가보는데...

 

 거리표시가 없어서 되돌아 나와...

 

 77번 국도를 따라...

 

 

 

 

 

 

 

 

 지포마을

 

 

 좌측 저수지가...

 

 지포저수지

 

 

 

 

 

 

 

 

 

 

 

 

 

 

 

 

 

 

 속도를 줄이자.

 

 

 

 

 

 검은 자동차가 나오는 곳으로...

 

 안내판이 있네...

 


☞ 여기서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 1부를 마치고... 


 

2008년 10월 11일(토)~12일(일)
[충남 태안군 안면도 도보여행을 다녀오다]

 

-▥☞ 1부(서울남부터미널-안면버스터미널-안면도휴양림-지포저수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부(지포저수지-고남면사무소-구매항 입구-가경주 입구-영목항)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3부(영목항-가경주-조개부리마을-바람아래해수욕장-장곡해수욕장)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4부(장곡해수욕장-장삼해수욕장-운여해수욕장-쌀썩은여해수욕장)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5부(쌀썩은여해수욕장-샛별해수욕장-병술만/병술포-병술만방조제)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6부(병술만방조제-오션캐슬-꽃지해수욕장-태안터미널-남부터미널)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