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5일 (화) '인천/부천의 산' 연계하기 - NO.1 [백운역-부평서여중-부평도서관-호봉산(126.29m)-구루지고개-장고개- 철마산(165m)-원적산(196m)-아나지고개-철마산(286m)-효성산(중구봉:276m)-장명이고개(경명현)] 中
-▥☞ 1부[백운역-호봉산(126.29m)-장고개-철마산(165m)]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부[철마산(165m)-원적산(196m)-돌탑삼거리-아나지고개]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008년 1월 18일 (금) '인천/부천의 산' 연계하기 - NO.2 백운역-십정과선교-법성산-경인연립-46번국도-팬더아파트-만월산(187m)-송신탑-이삭아파트- 만월산터널(석경사)-송전탑(10)-산불초소(철마산:202m)-보세이고개-버드나무집-굴다리 -불심정사입구-박씨농원-군유격장-208.4봉-205.6봉-인천중앙병원-구산4거리-송내역 中
-▥☞ 1부[백운역-법성산-46번국도-만월산(187m)]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부[만월산(187m)-만월산터널-철마산(202m)-보세이고개]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3부(보세이고개-불심정사-거마산(205.6봉)-인천중앙병원-송내역]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 만월산 팔각정(만월정)
▼ 문학경기장(좌)이 보이고...
▼ 문학경기장과 인천대교가...
▼ 인천대교 건너편에 영종도가...
▼ 인천대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긴 다리
왕복 6차로인 인천대교의 총 길이는 18.248km로서
(민자구간 12.343km+국고구간 일부, 즉 순수교량 부분 총연장을 의미함)
국내 최장대교량입니다.
길이로는 세계 6위 규모이고
인천항을 드나드는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주항로 구간의 최대경간장은 800m로서 국내 최대이며,
사장교 형식 교량으로는 세계 5위 규모입니다.
우리나라 최고 높이 주탑
사장교를 지지하는 주탑의 높이는 238.5m로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습니다.
대형선박들이 통행하는 사장교 구간의 교량 상판 높이는 바다 위로부터 74m입니다.
* 63빌딩 249m,무역센터 228m,에펠탑 높이 320m
▼ 좀 더 우측에는 영종대교가...
▼ 영종대교
▼ 태극기가 휘날리는 삼각점이 있는 저곳이...
▼ 만월산 정상(187m)
▼ 계양산을 바라보며...
▼ 계양산까지 길게 이어진 '인천대간'...'인천산맥'이라고 해도 좋겟다.
▼ 부평삼거리가 보이고...
▼ 전에 있던 감시초소는 사라지고 없네...
▼ 부평삼거리역 횡단보도를 건너...
▼ 제일고교 앞에서...
▼ 제일공원
▼ 법성공원 단체의 숲
▼ 넓은 공터가 있는 법성산 산불감시초소
▼ 백운공원(좌)이 신축중인 부평문화회관(우)보이네...
▼ 십정과선교를 지나...
▼ 백운공원 매점
▼ 126.29m봉 철탑
▼ 둘러보니...
▼ 구루지고개
▼ 삼거리에서...
▼ 사각정 바로 옆으로...
▼ 범양아파트
▼ 우측 그림자는 답사를 왔다는 인천산객
▼ 또다른 철마산(165m)
▼ 답사를 한다는 인천산객
▼ 건너편 원적산을 향해...
▼ 세일고교가...
▼ 새사미아파트 앞으로 내려서서...
-▥☞ 1부[송내역-인천중앙병원-거마산-철마산-만월산 터널-만월산 팔각정(만월정)]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부[만월정-부평삼거리역-법성산-백운공원-장고개-철마산-새사미아파트]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3부[새사미아파트-원적산 철마정-아나지고개-철마산-중구봉-장명이고개]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꿈★의 종주 후기☞ > ♧ 인천대간 종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0119]소사역에서 성주산-소래산-상아산-관모산-인천대공원까지 - 1부 (0) | 2011.01.19 |
---|---|
[20081116]인천의 산 연계산행(일명 인천대간)을 다녀오다 - 3부 (0) | 2008.11.17 |
[20081116]인천의 산 연계산행(일명 인천대간)을 다녀오다 - 1부 (0) | 2008.11.17 |
[20080119]인천/부천의 산 연계하기(부천역-하우고개-여우고개-소사역) (0) | 2008.01.19 |
[20080118]인천/부천의 산 연계하기(법성산-만월산-철마산-거마산) - 3부 (0) | 2008.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