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 도보후기☞/☆ 가평 올레길

[20110301]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 - 4부

by 맥가이버 Macgyver 2011. 3. 2.

30287

2011년 03월 01일(화)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를 다녀오다.

맥가이버의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 이야기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 코스

상봉역→청평역→조종천 징검다리→호명산 입구→쉼터(거북약수터)→전망대→대성사 갈림길→호명산 정상(632.4m)→호명리 갈림길

→기차봉(아갈바위봉)→575봉 갈림길→장자터고개→호명호 전망테크→순직자 위령탑→598봉(H)→노송→발전소고개(싸이클기념비)

→자갈 헬기장(H)→삼각 헬기장(H)→주발봉(489.2m)→빛고개굴 갈림길→함안이씨 가족묘→하프봉(?)→삼각점(억새밭)→안부4거리

→39번 송전탑→현충탑 삼거리→가평역3거리→오목교→자라섬 안내소→자라섬(중도) 산책→오목교→장작불곰탕→가평역→상봉역

요즘은 들로 산으로 나가 걷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여러 이유로 미안하고, 왠지 꺼림칙하고...

해서 구제역과 봄철산불방지로 인해 통제하지 않는 곳을 찾다가 오늘은 '가평올레길' 이어걷기를 하기로 한다.

'가평올레 6코스 구간'은 지난 2007년 1월에 청평역-호명산-호명호수-주발봉을 연계산행하며 가평휴게소까지 걸었던 적이 있고...

그리고 2007년 6월에는 좋은 님들과 함께 청평역-호명산-호명호수-상천역까지 다녀온 적이 있었지만,

'가평올레 1코스 자라섬 구간'은 늘 가봐야지 하고 있다가 차일피일하며 아직 가보지 못하였었기에,

이참에 두 코스를 이어 널널하게 걸으면 약 9시간이 소요되리라 보고....좋은 님들과 함께 하고자 공지하고...

교통편은 출발은 상봉역에서 09시 00분발 급행전철을 타고 청평역에 내리고,

돌아올 때에는 가평역 부근에서 뒤풀이 겸 저녁식사를 하고 20시 24분발 급행전철을 타기로 한다.

새벽부터 내리던 눈이 그치는 중에 청평역에서부터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를 나선다.

자세한 이야기는 맥가이버의 블로그 사진후기로 대신한다.

누군가가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臥死步生)'고 했다.
맥가이버는 '산 따라 강 따라 길 따라' 걷는 것을 죽고사는 차원이 아닌 즐기는 차원에서 걷는다.
즉, 좋은 길을 걷다가 새로운 환경이나 상황, 사람을 만나면서 알게 되고, 느끼고, 감동 받고, 깨닫는 것을 즐긴다.

'모든 만남은 걷고 있을 때 이루어진다'라는 말이 있는데,
길을 걷다보면 새로운 풍광을 보게 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것을 알게 된다.

맥가이버가 '때론 함께, 때론 홀로' 산행이나 여행, 도보를 하면서 후기를 주로 사진으로 작성함은
인간의 만남이 또한 유한함을 알기에 어떤 연유로 비록 언젠가 헤어지더라도 추억 속에서 함께 하고자 함이고,
또 하나 이유가 있다면 걸으면서 보고 느낀 것을 글로 다 표현치 못하는 무능함에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를 더 든다면 누군가가 같은 길을 걷고자 할 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입니다.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 - 4부를 시작하며...

▼ 14시 35분 - 발전소고개(싸이클기념비)에 도착...

▼ 14시 41분 - 주발봉으로 향하기 전에 잠시 휴식하고...

거북이를 사랑한 토끼

옛날에 거북이를 사랑한 토끼가 있었습니다.

토끼는 혼자 속으로만 사랑했기 때문에 아무도 토끼가 거북이를 사랑하는 줄 몰랐고,

거북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토끼에게는 한 가지 아픔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거북이가 자기의 느린 걸음을 너무 자학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볼 때마다 토끼는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토끼는 거북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날 거북이에게 말했습니다.

"거북아! 나랑 달리기 해보지 않을래!"

그날 따라 거북이는 투지가 생겼습니다.

'질 때는 지더라도 토끼와 같이 달려봐야지' 하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 한번 붙어보자!" 드디어 경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순식간에 토끼는 저만치 앞서 갔습니다.

그러면서도 뒤따라오는 거북이만 생각했습니다.

"포기하면 어떡하지! 중간쯤 가서 기다려주자!"

그런데 그냥 눈을 뜨고 거북이를 쳐다보면서 기다리면

거북이가 자존심이 상할까봐 토끼는 길에 누워서 자는 척을 했습니다.

그래서 거북이가 가까이 와서 자기를 깨워주고

같이 나란히 언덕으로 올라가는 '아름다운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거북이는 자기 옆을 지나면서도 자기를 깨우지 않았습니다.

자는 척 하던 토끼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결국 거북이가 경주에서 이기게 되었습니다.

경주 후에 동네 동물 식구들과 후세 사람들로부터

거북이는 '근면하고 성실하다'는 칭찬을 들었고,

토끼는 '교만하고 경솔하다'는 욕을 먹었습니다.

그러나 토끼는 남몰래 눈물을 흘리며 그 모든 비난을 감수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랑하는 거북이의 기쁨이 자기 기쁨이었기 때문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있다가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토기와 거북이 경주?'를 하기로...

▼ 14시 48분 - 주발봉을 향해 출발...

▼ 14시 51분 - 헬기장

▼ 15시 07분 -

▼ 15시 20분 - 무명봉

▼ 크리스마스 트리?

▼ 15시 26분 - 헬기장

▼ 15시 28분 - 주발봉에 도착...

주발봉[周鉢峰:489m]

경기도 가평군 북면과 가평읍 이화리, 외서면 상천리 경계에 있는 산.

높이는 489m이다. 멀리 명지산(明智山)에서 시작하여 불기산(佛岐山)을 거쳐 호명산(虎鳴山)까지 이르는 줄기선상에 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주위에 명지산 등 높고 유명한 산에 가려서 별로 알려져 있지 않다.

높이 10m의 중계탑이 있는 정상에서는 가평읍내, 가평대교, 남이섬, 산유리 일대, 물안산(401m),

청평호가 내려다보이고 불기산과 대금산(大金山)도 멀리 보인다.

정상에서 조금 내려가면 헬기장이 있고, 정상 북쪽에 396m봉이 있다.

산행은 빛고개 구도로에서 주능선을 타고 정상으로 향하거나

빛고개 전에 있는 상천1리 마을회관에서 큰멧골로 오르는 등 여러 가지 코스가 있다.

경춘선 철도 상천역에서 열차를 내려 곧바로 산행할 수 있으므로 당일 산행이 가능하다.

산유리와 이화리에는 숙박시설이 없으므로 가평읍에서 찾아야 한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 15시 36분 - 빛고개굴 방향으로 출발...

▼ 15시 58분 - 빛고개굴 갈림길에서...

▼ 하산방향으로 가야 가평올레길...

▼ 16시 16분 -

▼ 15시 22분 - 함안이씨 가족묘

▼ 15시 34분 - 고사한 하프모양의 소나무가 있는 봉우리...'하프봉'이라고 하기로...

▼ 16시 35분 - 가평역을 향해 출발...

☞ 여기서 '가평올레 6코스(호명산+주발봉)와 1코스(자라섬) 이어걷기' - 4부를 마치고...

2011년 03월 01일(화)

-▥☞ 1부[청평역→조종천→호명산 입구→약수터→전망대→대성사 갈림길→호명산 정상(632.4m)]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2부[호명산 정상→호명리 갈림길→아갈바위봉→575봉 갈림길→장자터고개→호명호 전망테크]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3부[호명호 전망테크→호명호→순직자 위령탑→598봉(H)→노송→발전소고개(싸이클기념비)]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4부[발전소고개→삼각 헬기장→주발봉(489.2m)→빛고개 갈림길→함안이씨 가족묘→하프봉(?)]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 5부[하프봉(?)→삼각점(억새밭)→39번 송전탑→가평역3거리→오목교→자라섬→오목교→가평역]를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