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과 깨달음☞/♡ 좋은 시 모음

진실은 언제나 알려지는 법

by 맥가이버 Macgyver 2008. 6. 26.

 

 

 

 

      

진실은 언제나 알려지는 법

진실은 언제나 알려지는 법 

 

 

우리들의 이성은 해면이고,

우리들의 감성은 강물입니다.

 

그러나 우리들 대부분이 흘러가기보다는

빨아들이는 쪽을 선택함은 참 이상한 일입니다.

 

타인의 실체는 그가 그대에게 보여주는 것에 있는 게 아니라,

그가 그대에게 보여줄 수 없는 부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대여,

타인을 진정 이해하고자 한다면 그가 하는 말을 듣지 말고,

그가 하지 않는 말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내가 하는 말의 반은 무의미한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무의미하지 않은 그 나머지 반을 그대에게 전하고자

의미롭지 못한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유머 감각은 균형에 대한 감각입니다.

만약 겨울이

"내 가슴 속에는 봄이 있다." 라고 말한다면 누가 겨울의 말을 믿겠습니까?"

 

모든 씨앗은 하나의 갈망입니다.

신이시여, 넘치도록 풍부한 이들도 채워 주소서.

 

타인들이 내가 큰 소리로 떠벌린 결점들은 칭찬하면서도

오히려 자랑하지 않은 미덕은 비난할 때,

나의 외로움은 시작됩니다.

 

인생이 자신의 마음을 노래해 줄 가수를 찾지 못하게 될 때,

인생은 자신의 사상을 말해 줄 철학자를 탄생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진실은 언제나 알려지는 법,

그러나 진실은 가끔 아주 가끔만 이야기되어 지는 것입니다.

 

- 칼릴 지브란 [모래와 물거품 (Sand and Foam)]中에서 -

 

 

위 사진은 2007년 6월 06일(수) '북한산성 16성문 순례' 時

의상능선 증취봉에서 용출봉 위로 지는 낙조를 찍은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