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유적탐방후기☞/♣ 현충원·사육신묘

[20090808]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2

by 맥가이버 Macgyver 2009. 8. 8.

 

29202

 

 2009년 8월 8일(토)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을 다녀오다. 

도보여행코스

노량진역→동작역→국립현충원→애국지사묘역(충열대)→충혼당→호국지장사입구→흑석동 개방문→덕수봉 쉼터→달마사→생태육교

→자연학습원→만남의장소→중앙대 후문→상도역→상도치하차도→신상도지하차도→국사봉터널 앞→국사봉약수터→국사봉 정상(179m)

→당곡고교→당곡중→당곡초교→보라매공원 동문 입구→보라매병원→보라매공원 동문→보라매공원 호수→보라매공원 남문→신대방역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 이야기

 

누군가가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臥死步生)'고 했단다.
맥가이버는 걷는 것을 죽고사는 차원이 아닌 즐기는 차원에서 걷는다.
즉, 좋은 길을 걷다가 새로운 환경이나 상황, 사람을 만나면서 알게 되고, 느끼고, 감동 받고, 깨닫는 것을 즐긴다.
 
오늘도 몇 가지 숙제를 해결하고자 길을 나선다.

 

이전에는 국립현충원이 있는 동작역을 가려면 4호선만을 이용해야 했는데

얼마전에 9호선이 개통되어 1호선을 타면 노량진역에서 환승이 된다고 해서 9호선을 시승해보기로 하고...

 

그리고 이전에 다녀왔던 것처럼 국립현충원에서 서달산 산책로를 따라 중앙대 후문에서 상도역까지 간 다음에

상도역에서 상도지하차도를 지나 지덕사를 거쳐 국사봉터널 앞에서 국사봉 정상에 올라 한강과 북한산, 남산을 조망하고

 

국사봉에서 당곡고교를 거쳐 보라매공원으로 내려서서 보라매공원을 둘러보고 신대방역까지 가는 것이다.

 
☞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의 자세한 이야기는 맥가이버의 블로그 사진후기로 대신한다.

 

 

 

☞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 - 2부'를 시작하며...

 

▼ 14시 33분 - 서달산 자역학습장

  

 

 

 

 

 

 

 

  

  

 

 

 

 

  

  

 

 

첫 만남 / 조병화

내 마음 나도 모르게 흔들리네요

내 가슴 나도 모르게 뛰네요
이것이 사랑인지 나는 몰라요
이것이 인연인지 나는 몰라요
부끄러워지네요
흔들리네요
나는 나를 잃네요
어지러워지네요

어지러워지면서 나를 잃네요
아, 사랑인가요 뜨거워지네요
아, 기쁨인가요 황홀해지네요

 

 

너는 울고 있었다
파란 눈에서 빛나는  눈물 방울이 흘러 내렸다
그때 나는 제비꽃이
이슬을 머금고 있는 듯 하다고 생각하였다
나는 웃고 있었다
사파이어 보석이 네 곁에서 광채를 잃었다
네 반짝이는 눈동자와 견줄만한 것은
아무것도 있을 수 없었다. 

 

- 바이런(George Gordon Byron) -

   

 

 

 

▼ 상도팰리스 좌측 고층빌딩이 보이는 곳이 앞으로 가야할 '보라매공원'이 있는 곳이다.

 

 

▼ 14시 47분 - '만남의 장소'

  

▼ 중앙대 후문쪽으로 가서...

 

 

 

 

▼ 14시 50분 - 중앙대 후문

 

 

 

 

 

▼ 14시 58분 - 상도역

 

 

 

▼ 15시 02분 - 상도지하차도

 

 

▼ 신상도지하차도

 

 

 

 

▼ 지덕사(至德祠)

 

 

 

▼ 15시 18분 - 지덕사

 

 

 

 

  

  

 

 

▼ 국사봉터널이 보이네...

 

▼ 15시 22분 - 약수선원 방향으로...

 

 

 

 

 

 

 

▼ 15시 26분 - 국사봉약수터

 

 

 

  

 

 

 

 

 

 

 

  

 

  

 

  

 

 

▼ 15시 43분 - 국사봉 정상

 

 

 

  

 

 

 

  

 

 

 

 

 

 

▼ 15시 48분 - 사자암 방향으로 하산...

 

 

 

 

 

 

 

 

 

 

 

 

 

 

 

 

 

 

 

 

 

 

▼ 16시 06분 - 당곡고등학교 담장을 따라...

 

 

▼ 16시 07분 - 당곡중학교 담장을 따라...

 

▼ 16시 11분 - 당곡초등학교를 지나...

 

▼ 16시 19분 - 보라매공원 동문 입구...

 

 

☞ 여기서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2부'를 마치고...

 

 

 

 2009년 8월 8일(토)   

도보여행(동작역→국립현충원→국사봉→보라매공원→신대방역)을 다녀오다.

   

-▥☞ 1부[동작역에서 국립현충원ㆍ충혼당 거쳐 서달산 자연학습장까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 2부[서달산 자연학습장에서 상도역 거쳐 국사봉 넘어 보라매공원 동문까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 3부[보라매공원 동문에서 보라매공원 호수 거쳐 보라매공원 남문 지나 신대방역까지]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