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어요☞/?? 알고싶어요 ??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 평창 동계올림픽, 어디에서 어느 종목 열리나

by 맥가이버 Macgyver 2011. 7. 7.

 

 

평창 동계올림픽, 어디에서 어느 종목 열리나

마이데일리 | 김주영 | 입력 2011.07.07 14:35

[마이데일리 = 김주영 기자]

 

평창이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최종 확정되면서 각 종목이 열릴 경기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018년 2월 9일부터 16일간 열릴 예정인 평창 동계올림픽은 평창과 강릉 일대 총 13개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재는 이 중 7개 경기장만 건립됐으며 나머지 6개는 기본 설계만 마무리된 상태다.

경기장은 크게 평창에 구성되는 알펜시아 클러스터와 강릉에 들어설 코스탈 클러스터,

그리고 나머지 독립경기장(보광·중봉·용평)으로 나눠진다.

 

 

 

평창 알펜시아 클러스터에는 눈 위에서 펼쳐지는 대부분의 경기가 이곳에서 열린다.

또 대회 개막식과 폐회식이 열리는 등 '메인 스테이지' 역할도 수행한다.

이에 반해 강릉 코스탈 클러스터는 실내 빙상 경기가 주를 이룰 계획이다.

독립 경기장들은 그 외 경기가 각각 독립적으로 진행된다.

현재 알펜시아에는 스키점프 경기장과 크로스컨트리 경기장, 바이애슬론 경기장 등 세 개 경기장만이 들어선 상태다.

또 추가적으로 809억원들 들여 루지·봅슬레이·스켈레톤 경기를 펼칠 수 있는 경기장이 추가 건립되고 있다.

강릉 시내에 들어서는 코스탈 클러스터에는 강릉과학산업단지에서 스피드 스케이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릉체육시설단지에서는 피겨·쇼트트랙, 그리고 아이스하키 일부 경기가 펼쳐진다.

또 나머지 아이스하키 경기를 펼칠 경기장이 영동대학교에 하나 더 들어서는 등 총 4개 경기장이 현재 건설 중이다.

컬링 경기는 별도로 강릉 실내 아이스링크를 보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 보광휘닉스파크에서는 모글과 에어리얼스키, 스키크로스가 열리며

용평리조트에서는 대회전과 회전 경기가 진행된다.

별도로 855억원을 들여 조성되는 정선 중봉스키장에서는 알파인 종목중 활강 종목이 펼쳐질 예정이다.

피겨·쇼트트랙 경기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건설 중이며

나머지 봅슬레이·루지·스켈레톤 경기장,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아이스 하키 경기장 등은

오는 2016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경기장 준공 및 보안에는 총 5400억원 정도가 투입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알펜시아 스키점프 경기장에서 스키점프 중인 김현기 선수.

사진 = gettyimageskorea/멀티비츠]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

30436

♬ 러브홀릭스 butterfly